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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민원창구

민원사무처리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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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사무처리과정

민원서비스처리과정

가. 즉결민원

민원담당부서 즉결민원 민원인이 창구담당자에게 접수하면 창구담당자가 확인및 작성을 하고 결재를 한후 발급이 됩니다.

해당부서 경유 즉결민원 민원인이 창구담당자에게 접수하면 창구담당자가 해당부서에 대조 및 확인을 하고 민원담당부서에 관인날인을 받아 발급이 됩니다.

나. 처리기간이 정해져 있는 민원

처리기간이 정해져있는 민원 민원인이 창구담당자에게 접수하면 창구담당자가 해당부서에 대조 및 확인을 하고 민원담당부서에 관인날인을 받아 발급이 됩니다.

우편민원 및 전화민원

민원인의 시간적, 경제적 낭비를 덜어주고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민원을 우편 및 전화로도 처리하고 있으니 항상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가. 우편신청 가능 민원

  • 신원에 관한 증명
  • 사실증명
  • 납품, 공사실적증명
  • 연수 이수확인
  • 각종 원서확인(검정고시·폐쇄교 출신학생)
  • 폐쇄교 졸업, 성적증명
  • 전·입학 배정원서 접수
  • 각종 인허가신청 및 신고
  • 교원자격증(무시험, 재교부, 기재사항정정)신청
  • 해외유학 추천신청
  • 진정, 건의 및 질의
  • 재직, 경력, 퇴직 증명
  • 기타 민원

나. 전화신청 가능 민원

  • 신원에 관한 증명
  • 사실증명
  • 납품, 공사실적증명
  • 폐쇄교 졸업, 성적증명
  • 검정고시 과목합격, 성적증명
  • 진정, 건의 및 질의
  • 재직, 경력, 퇴직 증명
  • 기타 민원

다. 이용 주소 및 전화번호

  • (우편번호 : 26239 )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영월읍 영월로 1892
  • 전화 : (033) 370-1215 , FAX :(033) 370-1177

라. 신청시 유의사항

  • 우편으로 민원서류를 신청할 때에는 소정의 구비서류와 수수료를 동봉하시기 바랍니다. (가까운 우체국에 가서 민원우편을 이용하시면 더욱 편리합니다.)
  • 신청된 민원서류는 법정기일내에 처리하여 우편으로 회신하며, 미비된 서류가 있을 때에는 그 보완을 요청하오니 요청받은 즉시 보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경미한 민원을 전화로 신청하실 경우에는 지정한 일시에 직접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 민원에 필요한 신청용지는 항시 민원봉사실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모사전송(FAX)에 의한 제증명 발급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을 발급받기 위해 타지역등 원거리에 있는 증명발급기관을 직접 방문함에 따른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모사전송에 의해 제증명을 교부하는 민원제도입니다.

가. 모사전송(FAX)신청 가능민원

  • (1) 신원에 관한 증명(재직증명,경력증명,퇴직증명,퇴직예정증명 등)
  • (2) 연수이수확인원
  • (3) 수상확인원
  • (4) 학력증명서(학교생활기록부 제외)
  • (5) 검정고시 성적 및 과목합격 증명
  • (6) 공사 및 물품납품에 관계되는 실적증명
  • (7) 기타 사실증명

나. 대상기관

  • (1) 강원특별자치도내 : 도교육청 및 산하기관(공·사립 각급학교 및 직속기관 포함)
  • (2) 타시·도 :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지원청 상호간